본문 바로가기

INBOX

CAFE 24 FTP 접속하는 방법

무작정 따라하기 시리즈 (컴퓨터와 친하지 않으신 분들을 위한 글)

 

1. CAFE24에 로그인 합니다.

2. 로그인 한뒤 메뉴 중 "나의 서비스관리"를 선택합니다.

 

3. 왼쪽 메뉴 아래쪽에 "서비스 접속정보"를 선택합니다.

 

4. FTP 접속에 사용될 FTP/SSH 주소, FTP/SSH 아이디를 잘 기억합니다.

* 타업체에서 업무를 위해 FTP정보를 요구할시 아래 화면에 나타난 정보를 전달하시면 됩니다. 비밀번호는 해당 사이트 생성할 당시 신청했던 "관리자 비밀번호"를 전달하시면 됩니다.

 

5. 왼쪽 메뉴 아래쪽에 "웹FTP"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FTP 프로그램 다운로드 중 "FileZilla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선택합니다. 다운로드된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6. 설치된 "FileZilla"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메뉴 아래쪽에 있는 접속정보를 적어주는 곳에 (4)번에서 기억했던 FTP/SSH 주소, FTP/SSH아이디, FTP 비밀번호, Port (FTP의 경우 21)를 입력합니다. 비밀번호는 CAFE24 로그인 비밀번호가 아닙니다. 해당 사이트 개설 당시 신청했던 "관리자 비밀번호"가 FTP 비밀번호입니다.

 

7. 만약 FTP 비밀번호를 모른다면 왼쪽 메뉴 아래쪽에 "FTP 비밀번호 변경"을 통해 비밀번호를 변경하세요. 그리고 다시 접속을 시도합니다.

 

8. 만약 접속 시도 중 "530 Login incorrect" 에러가 발생한다면 비밀번호가 잘못된 것입니다. 비밀번호가 제대로 입력되었거나 FTP비밀번호가 맞는지 확인해주세요.